Flatmates May 조심하세요 렌트사기 당했습니다! (Kensington, Flamington, Footscray)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Flatmates May 조심하세요 렌트사기 당했습니다! (Kensington, Flamington, Footscray)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저번주에 막 멜버른에 도착했습니다. 백팩커스에 묵으며 집을 찾고 인스펙션을 하고 있었는데, 체크아웃날 하루밖에 남지 않자 마음이 너무 불안하더라구요.
플랫메이트에서 켄싱톤이라는 지역의 집이 꽤나 괜찮아보여서 인스펙션을 요청했고, 주소를 처음에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애매하게 Barnett and Robertson Street이라고 보내더군요, 62 Barnett St.라는 주소가 정확히 있었음에도요. 이거는 뭐 그럴수 있었다고 칩니다.
저는 이날 주소를 잘못찍어서 결국 인스펙션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집을 포기하겠다고 얘기하자 메이가 지금 직접 동영상을 찍어서 보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동영상의 집은 굉장히 깨끗하고 넓었습니다.

또, 12월 22일부터 1월 7일간 방을빼야하는 사유가 있었어서 미리 말을하고 양해를 구했고, 주당 185불이라고 얘기했습니다. 또 2 female share room인걸 사전에 확인을 했습니다.
체크아웃이 하루밖에 안남았던 저는, 내일 그 집으로 이사를 하겠다고 이야기했고, 다음날 우버를 타고 그 집 앞으로 갔습니다.

메이는 차에서 내려 집 문을 열어주었고, 사진과 동영상으로 봤던 집과는 달랐습니다. 오래되어 낡고, 더럽고, 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있는 집이었습니다.
갑자기 메이는 저에게, 자신의 코워커가 제가 입주할 방에 남자애들 2명을 미리 입주시켰고 자기는 그 사실을 몰랐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체크아웃 시간보다 더 일찍 9시반에 이사를 했는데, 반나절 사이에 저보다 빨리 이사를 왔다고요? 말이 안되지만 저는 이때는 아무 생각이 없었습니다 ㅜㅜ

그러더니 자신이 가지고있는 더 좋은 집을 보여주겠다. 여기서 1분밖에 안걸린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차를 타고 이동을 하자고 했고, 그 전에 atm에 들려서 현금을 먼저 뽑자고 이야기 했습니다.

저는 호주계좌에 아직 현금이 없어서, 한국돈으로 줄 수 있다고 이야기 했고 그녀는 카드로 결제도 된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리고는 바로 계약서를 꺼내들고 일단 계약서를 먼저 쓰자고 했습니다.

저는 원래 다들 그런줄알고 서명을 했고, 그녀는 계약서에 대해서 아무것도 어떤것도 설명해주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설명하겠지...' 라는 생각을 했던거같아요.. 절대 이렇게 하면 안되는데 진짜 뭐에 홀린것처럼 왜그랬을까요 ㅜㅜㅜ
그녀는 저에게 7주치를 전부 선불하고, 본드까지해서 2090불을 결제한다고 말했고, 제가 따로 계산하고 싶다고 말을 하기도 전에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1주일씩 결제를 하고 싶다고 얘기했고, 승인취소는 본인이 아니라 오너가 가능하니 오너에게 물어보고 진행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집으로 들어가자 쓰레기 집이 나왔습니다.
화장실이 3개라고 말했는데 변기만 있는 칸 화장실이 2개, 샤워실은 엉망인채로 단 하나. 식당과 화장실이 이어져있고 지하에 위치해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해야된다고 한 방은 캐리어도 놓을 공간이 없이 비좁고, 더러웠습니다.
제가 사용하게 된다고 했던 침대는 정말.. 구역질나서 얘기도 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여기에 살 수 없다고 환불을 요청했고, 그녀는 저에게 넌 이미 서명을 했고 지불을 했으니 환불을 해줄수없다는 말만 되풀이 했습니다.
제가 강경하게 얘기하자 그녀는 주방에 내려가서 문을 쾅 닫고 소리를 지르며 제가 말할 틈도 주지 않았습니다.
저는 너무 위협을 느끼고 무서워서 펑펑 울며 환불해줄때까지만 이 집에 있겠다고 했는데요
그녀가 개인키를 주겠다고 나갔을때, 이건 사기다 싶어서 바로 집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메이에게 나는 이 집을 사용하지 않을거니 환불을 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왓츠앱으로 계속 제가 계약서에 싸인을 했으니 안된다라는말만 반복을했고,
제가 강하게 나오니 제 여권사진을 찍은걸 출입국심사하는데에 얘기하고 커뮤니티에 공개하겠다고 저를 협박했습니다 ㅎㅎ

어제는 VCAT에 메이를 신고하고 왔습니다.
제가 멍청했지만
저처럼 또 누군가가 당하지않았으면 좋겠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부라타치즈님의 댓글

no_profile 부라타치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사기 조심하세요 ㅠㅠ 제가 더 슬픈에ㅛ

profile_image

smeife님의 댓글

no_profile smeif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사기 조심하세요 ㅠㅠ 제가 더 슬픈에ㅛ

profile_image

강산성님의 댓글

no_profile 강산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94ca093d님의 댓글

no_profile 94ca093d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좋은정보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mena님의 댓글

no_profile men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푸팟퐁커리님의 댓글

no_profile 푸팟퐁커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주노1님의 댓글

no_profile 주노1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에고,,,잘 해결 되길 바라봅니더

profile_image

Nextosee님의 댓글

no_profile Nextose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좋은일 많이 생기길 바래요

profile_image

ygvdrf님의 댓글

no_profile ygvdrf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좋은일 많이 생기길 바래요

profile_image

BE22님의 댓글

no_profile BE2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Flatmates 플랫폼에도 신고 페이지가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ST Humans Pty Ltd

Level 5,123 Lonsdale St Melbourne VIC 3000
+61 3 9044 3852/Korea: 070 8227 1817
info@sthumans.com

Copyright © hojubada All rights reserved.